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법인정사
공지사항 홈 > 불자게시판 > 공지사항

2019년 5월 법회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4-30 11:27 조회42회 댓글0건

본문

...()... 귀의 삼보하옵고

올해 부처님 오신날 봉축표어가 '마음愛 자비를, 세상愛​ 평화를' 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자신을 포함한 모든 존재의 존귀함을 선언한 부처님 탄생게에 깃든 가르침이 담겨있는 봉축표어처럼

부처님이 이 세상에 오신 뜻은, 우리는 모두 이 세상의 주인공이며 하나같이 존귀한 존재임을 알려주기 위해서 입니다.


"천상천하 유아독존 삼계개고 아당안지"에는 하늘 위와 하늘 아래 오직 내가 홀로 존귀하다 즉, 이 세상의 모든 존재는 어떤 다른 존재와 비교할 것이 없이 홀로 존귀하다는 것을 말씀 해 주셨습니다.


"삼계가 모두 고통이니 내가 마땅히 이를 편안케 하리라​" 하시고는 삶의 주인공이 자신임을 선언하고 "나와 남이 둘이 아닌 한 생명의 자비정신, 모든 이들과 함께 행복해야 한다는 굳건한 의지가 있다" 하셨으며, "삶의 주인인 자신을 알아 언제나 자비정신 넘치는 세상을 만들고 모두 함께하는 평화의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즉 "믿음을 심지삼고, 자비를 기름으로 삼으며, 생각을 그릇으로 하고, 공덕을 빛으로 하여 삼독(탐내고, 성내고, 어리석음)을 없앤다" 라고 말씀하신 핵심은 지혜와 자비입니다.

이처럼 애'愛'를 실천, 보여준 '빈자일등(貧者一燈)의 시원이 된 일화를 잘 아십니다.

가난한 여인'난타'의 간절함을 읽은 기름집 주인의 자비심으로 '난타'는 부처님께 공양등을 올립니다. 서로의 마음을 합한 공양물인 등을 통하여 가난한 여인 '난타'는 서원을 이루었고 부처님 말씀대로 큰 깨달음도 이뤘습니다. 이처럼 탄생게에 깃든 나와 남이 아닌. 서로란 존재의 자비, 존귀함을 보여 준 것입니다.

성냄도 다툼도 없는, 맺힘도 막힘도 없는 광명의 등, 지혜의 등에 우리모두 큰 서원을 담아, 마음에 자비의 등이 영원히 꺼지지 않기를 소원하여, 세세에 복덕과 지혜가 쌍존하여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이루어 정진하는 수행의 삶이 되시기 바라며, '난타'의 간절한 마음과 같이 지극정성으로 연등공양 올려, 나와 가족, 그리고 이웃을 환하게 비추시길 두손모아 발원합니다.

...()... 5월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① 신중기도 입재 : 5월 1일(음3월 27일) 수요일 오전 9시 40분

        ② 신중기도  : 5월 2일(음3월 28일) 목요일 오전 9시 40분

        ③ 신중기도 회향 : 5월 3일 (음3월 29일) 금요일 오전 9시 40분

        ④ 초파일 : 5월 12일(음4월 8일) 일요일 오전 9시 40분

                       ※ 연등 불사 및 대중공양 접수, 문의 받습니다.

                       ☎ 자등명 보살님 : 010-8944-0559

        ⑤ 법화경 500일 회향 : 5월 15일(음4월11일) 수요일 오전 9시 40분

        ⑥ 관음재일 : 5월 28일 (음4월 24일) 화요일 오전 9시 40분


        ※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심우도 특강이 있습니다.

        ※ 매주 수요일 법화경 다라니 주력이 있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법인정사 주지 합장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불지촌 활동내역 후원회
모집안내 입문반경전반 강의시간표
개인정보이용방침
불교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