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4월 법회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3-31 18:19 조회56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
귀의 삼보하옵고
코로나19 발생 후 두 번째의 봄이 찾아 왔습니다.
아직은 희망을 노래하기에는 이른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지만, 깜깜하고 차가운 날들을 헤치고 실낱같은 희망의 봄이 또다시 희망으로 가는 우리의 삶의 주머니 속으로 왔습니다.
이 봄의 미소가 행복한 사람들은 불행한 이들을, 건강한 사람들은 아픔의 사람들을, 평안한 사람들은 외로운 사람들을 따뜻하게 보살펴 주는 미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 세상 만물은 눈에 보이는 세계에 모습을 드러내기 전에 안 보이는 상태로 존재 합니다.
이를 '공(空)의 세계'라고 합니다
있는 것은 없는 것에 의해 존속되고 앞과 뒤는 서로 뒤따르게 이어갑니다.
밝은 대낮은 어두운 밤이 그 배후에서 받쳐 주기 때문에 있는 것이고, 겨울이 있었기에 따뜻환 봄을 희망의 봄이라 칭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우주의 리듬이요 음양의 조화입니다.
하여, 우리의 생각이나 언어 동작은 우리 정신에 깊은 자국을 남깁니다.
그것은 마음에 뿌려진 씨앗과 같아서 나중에 반드시 그 열매를 거두게 됩니다.
우리들의 모든 생각은 우주에서 영원히 진동되기 때문에 어두운 생각 속에 갇혀서 살면
그 사람의 삶이 어두워지고 밝은 생각을 지니게 되면 그 삶에 환한 햇살이 퍼집니다.
사람은 저마다 업이 다르기 때문에 생각을 따로 하게되고 행동도 같을 수 없습니다.
인연에 따라 좋은인연으로도 악연으로도 모였다가 그 인연이 다하면 흩어지기 마련입니다.
서로를 들여다보려고만 하지말고 시선을 같은 방향으로 돌려야 흩어지는 인연이 안 됩니다.
현악기의 줄들이 한 곡조에 울리면서도 그 줄은 따로이듯이 그런 떨어짐이라도 화합의 음이 되어야 아름다운 곡조로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인연의 주재자는 그 누구도 아닌 자기 자신입니다.
봄의 전령들의 미소담아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는 주재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 4월 일정을 알려 드립니다 ===
① 신중기도 입재 : 4월 1일 (음 2월 20일, 목요일) 오전 9시50분
② 신중기도 둘째 : 4월 2일 (음 2월 21일, 금요일) 오전 9시 50분
③ 신중기도 회향 : 4월 3일 (음 2월 22일, 토요일) 오전 9시 50분
④ 금강경 천일기도 100일 회향 & 200일 입재 : 4월 10일(음 2월 29일, 토요일 ) 오전 9시 50분
⑤ 지장재일 : 4월 29일 (음 3월 18일, 목요일) 오전 9시 50분
대한불교조계종 법인정사 주지 합장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